• 2023. 7. 5.

    by. 엠버린스토리2

    >
    반응형

    장마철에는 빨래 때문에 골머리를 앓습니다. 비가 자주 내리고 실내 습도가 높아져서 빨래를 빨리 마르지 않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도 빨래의 냄새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장마철 빨래 말리기 냄새제거
    장마철 빨래 말리기 냄새 제거

    빨래 보관 주의하기

    빨래를 하기위해서 일정기간 모아 세탁을 하게 되는데, 젖은 수건이나 오랫동안 빨래를 방치하게 되면 냄새가 날 수 있므로 주기적으로 세탁하여 세탁물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젖은 수건이나 세탁물은 따로 분리하여 두었다가 세탁합니다.

     

     

     

     

     

     

     

     

    선풍기나 제습기 활용하기

    빨래를 실내에서 건조할 때에 선풍기나 제습기를 활용하여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하고, 빠르게 건조 시킬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전력사용량이 높아 전기 요금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선풍기는 환기는 물론 통풍효과로 건조시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습니다.

    장마철 빨래 말리기
    장마철 빨래 말리기 선풍기 활용

    건조기 사용하기

    가정마다 건조기도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습니다. 세탁후 건조기를 사용하여 빠르게 말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옷감에 따라 건조기 사용을 하면 안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세탁물의 세탁방법을 잘 알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건조기 사용 후에는 빨래를 꺼내고 필터에 남은 먼지 제거 및 건조기 내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열어 두면 좋습니다.

     

    장마철 빨래 말리기
    장마철 빨래 말리기 건조기 사용

    식초로 빨래 냄새 제거

    세탁할때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두 숟가락 정도 넣어주면 식초의 살균 작용으로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초의 냄새는 증발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식초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실내건조 전용 세제 등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장마철 빨래를 말리기 위해서는 세탁물의 섬유를 보호하고 정전기를 예방해주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 섬유유연제는 실내건조용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빨래의 냄새를 커버해 줍니다.

     

    장마철 빨래 말리기장마철 빨래 말리기
    장마철 빨래 말리기

     

    세탁기 관리하기

    장마철 빨래할때 냄새가 나는 원인 중에 하나가 세탁기입니다. 세탁기에도 습도가 높으면 곰팡이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상태가 좋지 않으면 빨래에 그대로 세균과 곰팡이, 냄새가 옮겨집니다. 세탁 후에는 세탁조 내부가 잘 마르도록 열어두는 것이 좋으며 세탁기 전용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면 세탁기 내부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