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최근 배우 최강희가 SNS를 통해서 2년간 공백기 동안 몸무게가 몸무게가 5~6kg 급증하여, 본인만의 루틴으로 체중감량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최강희의 비법은 "7주의 기적"이라는 것인데, 5일 동안 루틴을 지키고, 7주 동안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5일 동안의 루틴은 어떤 방법인지 알아보았습니다.
- 최강희의 근황 체중감량 비법 "5일 루틴과 7주 유지"
1~3일 차는 평소보다 적은 양을 먹고, 4일 차에는 등과 복근 운동하고 일찍 잠을 잡니다. 5일 차에는 하체와 복근 운동을 하고 전날과 같이 일찍 잠을 자며 수면 패턴 지켜주는 것으로 이 방법을 7주 동안 반복하여 체중감량 효과를 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밀가루와 설탕을 제한한 식단관리
7주 동안 밀가루와 설탕을 섭취하지 않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주기적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밀가루와 설탕 함유량이 높은 간식이나 음식을 제한하는 것은 칼로리 제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인슐린 분비가 감소합니다. 밀가루와 설탕을 제한함으로써 식욕을 억제할 수 있어 더 적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는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운동 후에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므로, 저지방우유나 계란 등으로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극단적으로 섭취량을 줄이는 것은 좋지 않고,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챙기며 물과 야채도 많이 섭취해야 변비나 폭식을 막을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 충분한 수면이 도움
운동 후에 일찍 잠을 자는 방법으로 수면패턴을 주었다고 하였는 데,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레프틴이 분비됩니다. 레프틴은 식욕억제와 포만감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므로, 충동적인 식욕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므로,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기에, 충분한 수면으로 코티솔 분비를 감소시켜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능력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7~9시간 정도의 수면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조건 모든 설탕과 밀가루 제품이 몸에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여야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